지난 2월 13일 홍콩한인여성회 (회장 임미정)는 이탈리아 단테협회의 주최 하에 소믈리에 파올로 파시나 ( Paolo Fassina) 씨와 함께 토스카나의 와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탈리아는 지리적 특성상 기후와 토양이 매우 다양하여 각양각색의 와인을 생산한다. 전세계 와인의 25퍼센트를 생산하는 3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와인의 나라이다. 토스카나는 이탈리아의 중서부에 위치한 와인 산지로 이탈리아의 레드 와인 중 가장 잘 알려진 키안티 (Chianti)가 생산되는 지역이다. 이탈리아에서 7위의 생산지로 그 중 75퍼센트가 D.O.C.G급 와인을 생산하며 ,품질과 명성 그리고 역사를 자랑한다.
오늘 강좌는 토스카나 와인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 수출현황, 그리고 이탈리아 와인의 등급 시스템과 와인 이름을 짓는 그들만의 방식, 다양한 포도의 종류, 그리고 시음법을 배웠다. 키안티 클라시코 (Chinati Classico)는 키안티 지역 내에서도 전통적인 지방에서 생산되며, 수탉 그림의 마크로 키안티와 차별화를 두고있다. 소믈리에 파올로씨가 근무하고 소개한 토스카나 몬탈치노에 위치한 유명한 브랜드 카스텔로 반피 (Castello Banfi )의 다양한 와인들을 맛보며 각자 취향에 맞는 와인을 알아보았다. 특히, 토스카나가 자랑하는 최고품질의 와인생산지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Brunello di Montalcino) 와인은 영롱한 루비색을 띄며, 적당한 탄님감을 가지고 있어 참가자 모두의 호평을 받았으며, 이탈리아 와인 중에서도 토스카나 지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