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글렌이글 병원(Gleneagles Hong Kong Hospital) 투어를 마치고

최종 수정일: 8월 23일

홍콩 한인 여성회 (회장 임미정)는 지난 4월 9일 웡축항에 위치한 홍콩 글렌이글 병원 투어를 진행하였다.



글렌이글 병원은 IHH 그룹 산하에 있는 싱가포르 계열의 병원으로서, 싱가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 전 세계 11개국에 84개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립병원 분야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한다. 지난 2017년에 오픈한 홍콩 글렌이글 병원은 500개의 병상을 제공하며 최첨단 의료 장비및 시설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약 120여개의 메디컬 패키지가 있으며, 24시간 응급실 및 외래환자 클리닉, 전문의 클리닉, 혈액투석센터, 항암실, 내시경센터, 건강검진센터, 13개의 수술실, 심혈관센터, 중의학센터 등을 운영한다.


글렌이글 사업개발부의 Eric Lee 팀장의 주도 하에 참가자들은 응급실, 내시경센터, 건강검진센터, 중의학센터, 소아과 및 VIP 실부터 2인실까지 각종 병상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에 감탄을 하였고,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관한 관심이 뜨거웠다. 홍콩 글렌이글 병원은 “ All-inclusive and fixed-price medical packages”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악명높은 홍콩의 사립병원의 높은 의료비용에 또 다른 대안이 되고자 투명하게 의료 비용 책정을 하여, 합리적인 의료가격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