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Xiqu Centre에서 중국 전통오페라 관람

최종 수정일: 5월 29일


지난 5월 17일 홍콩한인여성회는 Xiqu Centre에서 중국전통오페라를 함께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West Kowloon Cultural District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Xiqu Centre 내의 Tea House Theatre에서 전통차, 딤섬과 함께 여성회 전용 발코니 공간에서 특별하게 진행되었다. 중국전통오페라 전용 극장인 Xiqu Centre의 개관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설적인 광동 오페라 예술가인 Law Ka-ying 이 감독하였으며, 노래, 기악곡, 공연 발췌곡으로 이루어진 90분 간의 쇼케이스 형식으로 전문적인 나레이터의 설명도 함꼐 진행되어 중국오페라를 처음 관람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었다.

 Xiqu Centre는 중국 전통 랜턴 모양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건축물로 외부는 빛을 받으면 조명처럼 아름답게 반짝거리며 내부는 높은 천장과 원형라운지로 설계되어 극장 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었으며, 그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였다. 한인여성회 회원들은 중국 전통옷인 청삼 또는 이를 모던하게 해석한 드레스를 입고 참석하였는데,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Xiqu Centre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그 자리가 더욱 빛났다.



 공연장인 Tea House Theatre는 200석 규모로 20세기 초 홍콩 전통 티하우스의 분위기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곳이었다. 여성회 회원들은 주최측에서 단독으로 마련해 준 발코니석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함께 제공되는 보이차와 3가지 종류의 딤섬을 즐기면서 전통적인 홍콩의 연극 문화를 현대적인 공간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중국전통악기들로 구성된 악단의 연주와 이에 맞추어 노래와 두 가지 오페라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두 작품 모두 동화적인 요소가 가미된 전통적인 사랑이야기로 광둥어로 공연되었으나 중국어와 영어로 자막이 제공되어 공연의 이해를 도왔다. 전통적인 음악과 의상, 배우들의 열연에 객석에서는 많은 박수가 터져나왔으며, 공연 말미에는 나레이터가 한인여성회의 관람 참석에 대해 한국어로 인사를 하며 손가락 하트를 보내는 등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West Kowloon Cultural District의 직원인 Yvonne Kwok, Tiffany Cheung이 공연의 시작 전부터 끝까지 설명과 안내를 도와주었으며, 홍콩의 역사적인 극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였다.


기사작성: 여성회 이사 이소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