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이금기 요리 강좌를 마치고

최종 수정일: 5월 16일


홍콩한인여성회는 지난 5월 9일 이금기 요리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36년의 역사의 소스 제조 기업이자 홍콩의 식품 전문기업인 이금기는 ‘중국 요리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300여 종류의 소스와 양념을 전세계 100여 개의 국가에 공급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금기의 시그니쳐 제품 굴소스는 불 위에 굴을 올려두고는 깜박 잊어버렸는데, 다 타버린 굴에서 감칠맛이 풍부한 즙이 나오는 것을 우연히 발견하여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제조공장 투어에 앞서, Testing Lab, Quality Assurance Lab을 방문하여 그들이 얼마나 엄격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굴소스 제조 시설을 견학하며 굴소스 제조 과정을 참관하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인 이금기 쿠킹센터의 Chef Dicky Chan 과 Chef Chi Keung Li 의 요리 강좌가 이어졌다. 새우를 이용한 중식 계란찜과 소고기와 감자, 피망 볶음을 배워보며, 참가자들은 직접 요리도 해보았다. 맛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이금기 버섯분말, 이금기 요리 와인, 이금기 굴소스, 이금기 간장, 이금기 치킨 스톡 등을 사용하여, 손쉽고 색다른 중식 요리를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이금기 소스를 사용해 준비한 맛있는 카나페를 제공해주었고, 빈손으로 돌아가지 않게 앞치마와 이금기 제품으로 구성된 푸짐한 구디백도 선사해주었다. 이번 투어는 이금기 Assistant Corporate Affairs Manager인 Jennifer Tam이 진행해주었다. Bonnie Yeung, & Fiona Yeung, Samuel Chan (photographer)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Kommentit


bottom of page